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넥서스S 데스크탑 독

해외에서만 판매하고 있던 넥서스S의 악세사리 중 하나인 데스크탑 독이 국내에서 판매가 되어 구매했습니다. 하루 정도 써본 느낌은 먼가 어설프다입니다. ㅡ.ㅡ;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넥서스S와 결합전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특이하게도 세로가 아니라 가로로 결합하는 형태입니다. 아트릭스처럼 연격하는 잭이 옆에 있으면 이런 형태도 좋으나 넥스는 폰 아래쪽에 연결 단자가 있습니다. 그래서 결합시 힘이 들어가는 것은 아니나 편하지는 않습니다.

다음은 폰을 연결한 형태.




여기까지는 봐줄만 합니다. 시계 어플이 실행되어 깔끔한 탁상 시계스러운 느낌이 나죠. 저 상태로 놓아두면 화면 보호를 위해 검은 색 화면에 녹색 시간이 떠다니는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문제는 다음부터.




네 그렇습니다. 넥스의 잠금화면이 세로로만 표시됩니다. 패턴이 복잡하면 짜증이 날 것 같죠? 실제로 짜증이 납니다. ㅡ.ㅡ)z




더 심각한 홈 화면. 순정 홈화면은 회전이 안됩니다. 혹시 회전 시키는 방법 아시는 분은 저한테 꼭 방법을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이 홈화면을 본 순간 '참.. 너무 구글스럽다'라는 말이 나왔습니다. 먼가 사용자 편의하고는 좀 거리가 있는 아마추어틱한 느낌이죠. 아마 애플이었으면 다른 방식으로 해결하였을 것이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독과 연결 후 나오는 시계화면은 좋으나 그 이후의 사용자 편의성에 대핸 배려가 없는 악세사리입니다. 이 제품이 다른 회사에서 나온 것이라면 이해를 하겠으나 넥스 정품 악세사리입니다. 구글이나 삼성은 회전이 안되어 가로로 연결된 폰에 나오는 저 어이없는 세로화면을 보지도 않았을까요?

댓글

  1. 구매 욕구를 떨어트리는 좋은 정보 ^.^

    답글삭제
  2. 저건 독에 문제가 있는 겁니다.

    원래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는 이미 Docking Mode라는게 있는데,
    휴대폰 뒤에 자석이 인식되면 자동으로 도킹모드로 변합니다.

    잠금화면이 가로모양으로 변경되고, 기본 홈런쳐도 가로모드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상태바에 "차량용 독 연결됨" 혹은 기타 독이 연결됬다는 메세지가 뜨고요.

    아마도 넥서스S 하드웨어 안에 도킹 시스템 인식기능이 없거나
    아니면 삼성에서 도킹시스템 만들때 자석을 빼먹은것 같습니다.

    한번 자석을 넥스 뒷면에 대보세요..

    답글삭제
  3. 넥스와 독을 결합하면 바로 시계어플이 실행됩니다. 즉, 넥스가 독을 인식한다라는 것이죠.

    제가 포스팅에 언급한 어설품은 독을 인식했음에도 시계어플만 실행되지 시스템 전체적으로 독에 대한 배려가 없다라는 것입니다.

    더구나 폰은 레퍼런스폰이고 독은 그 폰의 정품 독입니다. 자석이 있고없고를 떠나 레퍼런스폰과 그 폰의 정품 독이 보이는 이런 어설품은 이해할 수 없는 것이죠.

    답글삭제
  4. 순정런쳐 쓰시는 분은 별로 없으니 고런쳐나 런쳐 프로쓰시면 됩니다. ^^;

    답글삭제
  5. 이 포스팅에서 하고 싶은 얘기는 순정끼리의 조합임에도 불구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생각하지 않았다라는 것이죠. 포스팅에서 지적한 내용들은 독 개발자가 저 독을 한번만 사용해 보아도 알수 있는 것들이니깐요.

    답글삭제
  6. 좀 외람됬지만 커스텀롬 oxygen 을깔면 될것같긴합니다.. 죄송합ㅁ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안드로이드 웨어의 오레오 업데이트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엘지 워치 스타일에 대한 안드로이드 오레오 업데이트가 배포되었습니다. 작년 12월초에 엘지 워치 스포츠를 시작으로 발표된 업데이트이니 2달이 걸렸네요. 안드로이드 웨어 오레오 업데이트는 OS적으로 크게 변한 것은 없고 몇가지 기능들이 추가된 업데이트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기능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파일 관리자 (Clean File Manager) : 깔끔한 안드로이드 파일 관리 앱

안드로이드의 파일 관리 앱으로는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나 'ES 파일 탐색기'가 유명한데 이 앱들은 저에게는 너무 번잡한 앱들입니다. 파일 관리라는 단순한 기능이 필요한 저로서는 너무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 무겁고 인터페이스도 어색한 앱들이어서 대안을 찾다가 괜찮은 앱이 있어 소개합니다.

'파일 관리자 (Clean File Manager)'는 위 두 앱들에 비해 기본에 충실한 앱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지도 않고 PC 접속 기능도 없습니다. 파일 관리를 제외한 기능으로는 설치된 앱 목록을 표시해주는 기능이 거의 유일한 부가 기능입니다. 그러나, 저처럼 단순한 파일 관리 앱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딱인 앱이죠.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이라는 기사가 있습니다. PHP로 개발시 주의해야하는 3가지 보안 문제와 이를 막는 방법에 대한 외국 기사를 번역한 기사인데 관련 사항을 잘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기사에 소개된 내용들에 제 생각을 추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