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커에 연결해야할 소스가 3개 - PC, IPTV, 엑박 - 나 되다보니 AV 셀렉터를 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책상도 지저분해지고 매번 오디오 소스를 바꿔줘야 하는 것이 귀찮아 모니터에 스피커를 추가하기로 하고 구입한 놈입니다.
DELL에서 나오는 사운드바는 이 제품말고도 AY511이 있는데 제가 쓰고 있는 U2711처럼 대형 모니터에는 원래 AY511을 쓰는 것이 좋으나 국내에서는 판매를 안하고 있습니다. AX510PA하고의 차이는 전면에 볼륨 등을 조정할 수 있는 터치 패널이 있고 우퍼에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있다고 합니다.
AX510PA도 한국 DELL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입할 수는 없고 국내 쇼핑몰 등에서 검색하시면 4만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스피커로서의 성능은 무난한 PC스피커 수준입니다. 엄청난 사운드를 들려주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쓰레기이다라는 얘기를 들을만한 수준도 아닌 들어줄만한 사운드입니다. 물론, 4만원이라는 가격이 좀 높은 감이 있지만 DELL 모니터에 연결하면 별도 전원없이 사용가능하고 모니터 하단에 깔끔하게 고정되기 때문에 그 정도 값어치는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니터 입력소스가 HDMI이나 DisplayPort이라면 PC와 연결할 필요없이 모니터에서 직접 오디오 출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PC와의 연결선 하나를 줄일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