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DELL 사운드바 AX510PA



스피커에 연결해야할 소스가 3개 -  PC, IPTV, 엑박 - 나 되다보니 AV 셀렉터를 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책상도 지저분해지고 매번 오디오 소스를 바꿔줘야 하는 것이 귀찮아 모니터에  스피커를 추가하기로 하고 구입한 놈입니다.

DELL에서 나오는 사운드바는 이 제품말고도  AY511이 있는데 제가 쓰고 있는 U2711처럼 대형 모니터에는 원래 AY511을 쓰는 것이 좋으나 국내에서는 판매를 안하고 있습니다. AX510PA하고의 차이는 전면에 볼륨 등을 조정할 수 있는 터치 패널이 있고 우퍼에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있다고 합니다.

AX510PA도 한국 DELL 홈페이지에서 직접 구입할 수는 없고 국내 쇼핑몰 등에서 검색하시면 4만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스피커로서의 성능은 무난한 PC스피커 수준입니다. 엄청난 사운드를 들려주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쓰레기이다라는 얘기를 들을만한 수준도 아닌 들어줄만한 사운드입니다. 물론, 4만원이라는 가격이 좀 높은 감이 있지만 DELL 모니터에 연결하면 별도 전원없이 사용가능하고 모니터 하단에 깔끔하게 고정되기 때문에 그 정도 값어치는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니터 입력소스가 HDMI이나 DisplayPort이라면 PC와 연결할 필요없이 모니터에서 직접 오디오 출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PC와의 연결선 하나를 줄일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구글 결제에서 결제 수단 등록 문제

얼마 전 카드를 새로 만들어서 구글 결제의 결제 수단을 교체하려고 하였는데 카드 번호가 잘못되었다라고 하면서 등록이 되지 않았습니다. 관련해서 검색을 해보니 이런 문제가 흔히 발생하고 있더군요. 저처럼 당황하실 분들을 위해 구글 고객센터와 통화해 해결하면서 알아낸 것들을 공유하겠습니다.

IFTTT의 새로운 앱 'Do'

IFTTT 는 간단하게 정의하면 온라인 자동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고 이 글을 SNS에 공유하기 위해서는 일일이 각 SNS마다 직접 공유 포스팅을 하거나 Buffer와 같은 서비스를 사용해 공유 포스팅을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IFTTT는 이런 과정없이 블로그에 새로운 글이 등록되면 이것을 IFTTT에서 감지해 자동으로 SNS에 공유 포스팅이 등록되게 해줄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예로 들었지만 IFTTT는 온라인 서비스들을 사용할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을 감지해 자동화해줄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이다. 이런 IFTTT에서 기존 앱의 이름을 IF로 바꾸고 별도의 새로운 앱인 'Do' 시리즈 를 출시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N의 '프리폼 윈도우 모드(freeform window mode)'

안드로이드 N의 개발자 프리뷰에서 가장 큰 변화는 멀티 윈도우 지원이었습니다. 그런데, 프리뷰가 발표된 이후 숨겨진 옵션으로 단순 멀티 윈도우가 아닌 일반 PC OS들처럼 윈도우의 크기와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프리폼 윈도우 모드(freeform window mode)'가 존재한다라는 사실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 윈도우 모드는 개발자 프리뷰에서는 활성화되어 있지 않았지만 구글의 공식 문서에도 언급이 되어 있는 옵션이었습니다. 어떤 모습인지 궁금하였던 '프리폼 윈도우 모드'의 작동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인터넷에 올라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