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아이폰4S 와 갤럭시S2 성능 비교



애플 팬보이들에게는 미안한 말이지만 시리처럼 차별화된 기능을 제외하면 비슷한 성능이라는 느낌입니다. 갤스2가 나온진 반년정도 되었다라는 것 생각하면 애플이 시리를 강조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이해가 됩니다.

재미있는 것은 아이폰의 웹 브라우저는 로딩이 끝난 것처럼 표시하지만 완전히 로딩이 끝난 것이 아니라 페이지를 계속 로딩하고 있다라는 것. 리뷰어도 리틀 트위키라는 표현을 사용하는군요.


1년 전만해도 애플의 SW 최적화를 통한 성능은 아이폰 사용자들의 자부심 중 하나였는데 이젠 이것도 옛말이 되가는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가 한참 기세 좋게 점유율을 키우고 있던 작년 말과 올해 초 화두 중 하나가 아이폰은 맥의 전철을 밟은 것이냐였습니다.

저도 아이폰이 가지고 있는 그 감성적인 힘이 워낙 강해 반반이라는 생각이었는데 이젠 그 가능성이 커졌다라는 생각입니다. 아이폰4S가 사흘만에 400만대가 팔렸는데 무슨 소리냐고요?

잡스가 죽었는데 그 정도 팔리지 않으면 하늘나라에 가 있는 잡스가 섭섭해 할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구글 결제에서 결제 수단 등록 문제

얼마 전 카드를 새로 만들어서 구글 결제의 결제 수단을 교체하려고 하였는데 카드 번호가 잘못되었다라고 하면서 등록이 되지 않았습니다. 관련해서 검색을 해보니 이런 문제가 흔히 발생하고 있더군요. 저처럼 당황하실 분들을 위해 구글 고객센터와 통화해 해결하면서 알아낸 것들을 공유하겠습니다.

Chromecast Audio 설정시 생길 수 있는 문제 두가지

Chromecast Audio(크롬캐스트 오디오)는 구글 플레이 뮤직이 국내 정식 서비스되면 구입을 하려고 했었는데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벅스에서 할인 판매를 하고있는 것을 보고 구입을 하였습니다. 단순한 기능만큼 설치도 쉬운 크롬캐스트 오디오이지만 저의 경우 사용하기 위해 설정을 하면서 두가지 문제를 겪었는데 다른 분들에게도 참고가 될 것 같아 정리를 해두겠습니다.

유튜브 뮤직 : 음악 서비스입니다

구글 플레이 뮤직과 유튜브 뮤직 이라는 두개의 서비스로 나누어져 있던 구글의 음악 서비스가 유튜브 뮤직으로 통합된다고 합니다. 유튜브를 통해 가끔 음악을 듣기는 했지만 기본적으로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로 음악을 듣는 것이 음악 전문 서비스만큼 편할까라는 생각이 들어 유튜브 RED를 신청해 며칠동안 사용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