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일상 : 휴가



휴가 또는 방학.

말만 들어도 기분이 좋아지는 단어가 아닐까합니다. 비록 초등학교때는 방학 숙제라는 괴로움이 있었지만요. ^^;

직장인들은 여름 휴가가 일년동안 힘들었던 회사 생활의 보상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 한달을 휴가 간다라는 유럽 나라들에 비하면 일주일 남짓되는 우리나라의 휴가 기간은 정말 짦은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여름 휴가라고 한번에 쉬는 것보다 연차를 일년동안 나누어 매달 하루이틀 휴가를 내는 것을 선호하는 쪽입니다. 일단 휴가 기간에는 괜찮은 곳은 어디를 가나 사람들로 넘쳐나고 이런 곳에서 보내는 휴가가 휴식이라는 의미가 있나라는 것이 큰 이유이고요 두번째는 한달에 한번정도 있는 공휴일에 하루 휴가를 붙이면 4일을 쉴 수 있고 해외 여행이 아닌 국내 여행에는 충분한 기간이라는 생각때문입니다. 정기적으로 리프레쉬 시간을 갖는 것이 여러가지 면에서 좋기도 하고요.

"대학 시절은 인생의 여름 방학이다"라는 말을 하는 친구가 있습니다. 이 말은 그 만큼 여름 휴가나 방학이 즐거운 시간이라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신 분들도 즐거운 휴가 보내셨나요?


===


사진 포트폴리오 - City, City People (http://photo.just4fun.kr/)

사진 매거진 앱 - Viewzin (http://viewzin.just4fun.kr/)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구글 결제에서 결제 수단 등록 문제

얼마 전 카드를 새로 만들어서 구글 결제의 결제 수단을 교체하려고 하였는데 카드 번호가 잘못되었다라고 하면서 등록이 되지 않았습니다. 관련해서 검색을 해보니 이런 문제가 흔히 발생하고 있더군요. 저처럼 당황하실 분들을 위해 구글 고객센터와 통화해 해결하면서 알아낸 것들을 공유하겠습니다.

유튜브 뮤직 : 음악 서비스입니다

구글 플레이 뮤직과 유튜브 뮤직 이라는 두개의 서비스로 나누어져 있던 구글의 음악 서비스가 유튜브 뮤직으로 통합된다고 합니다. 유튜브를 통해 가끔 음악을 듣기는 했지만 기본적으로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로 음악을 듣는 것이 음악 전문 서비스만큼 편할까라는 생각이 들어 유튜브 RED를 신청해 며칠동안 사용해보았습니다.

Chromecast Audio 설정시 생길 수 있는 문제 두가지

Chromecast Audio(크롬캐스트 오디오)는 구글 플레이 뮤직이 국내 정식 서비스되면 구입을 하려고 했었는데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벅스에서 할인 판매를 하고있는 것을 보고 구입을 하였습니다. 단순한 기능만큼 설치도 쉬운 크롬캐스트 오디오이지만 저의 경우 사용하기 위해 설정을 하면서 두가지 문제를 겪었는데 다른 분들에게도 참고가 될 것 같아 정리를 해두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