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울산 여행 : 가을 들판



이번 개천절 연휴에 다녀온 울산은 처음 가본 곳입니다. 울산하면 현대 자동차가 먼저 생각나고 그 이외에는 딱히 떠오르는 명소가 있는 것도 아니어서 여행을 갈 생각이 들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울산에 있는 먹거리로는 언양읍의 한우불고기가 유명한데 이번에 먹지는 못했습니다. 그 전에 들른 석남사 근처에서 간식(?)을 너무 많이 먹은 때문이죠 ^^; 석남사는 절은 작았지만 주변 풍경이 좋은 절이었습니다.

배가 불러 언양읍을 산책하였는데 불고기를 먹지 못한 대신 무척 맘에 드는 장소를 발견하였습니다. 현재 복원 공사 중인 언양읍성은 성곽 일부만 남아있는데 예전 읍성 안쪽은 초등학교를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 논으로 되어있는 상태였습니다.

읍성을 남에서 북으로 가로지르면 지나갔는데 시간이 저녁시간이라 산넘어로 넘어가는 저녁해와 추수를 앞두고 있는 읍성 안쪽의 가을 논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거기에 자전거를 타고 논 옆길을 지나가는 사람들이 간간히 보였는데 그 풍경은 최근 제가 여행하면서 본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었습니다.


===


사진 포트폴리오 - City, City People (http://photo.just4fun.kr/)

사진 매거진 앱 - Viewzin (http://viewzin.just4fun.k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이라는 기사가 있습니다. PHP로 개발시 주의해야하는 3가지 보안 문제와 이를 막는 방법에 대한 외국 기사를 번역한 기사인데 관련 사항을 잘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기사에 소개된 내용들에 제 생각을 추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파일 관리자 (Clean File Manager) : 깔끔한 안드로이드 파일 관리 앱

안드로이드의 파일 관리 앱으로는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나 'ES 파일 탐색기'가 유명한데 이 앱들은 저에게는 너무 번잡한 앱들입니다. 파일 관리라는 단순한 기능이 필요한 저로서는 너무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 무겁고 인터페이스도 어색한 앱들이어서 대안을 찾다가 괜찮은 앱이 있어 소개합니다.

'파일 관리자 (Clean File Manager)'는 위 두 앱들에 비해 기본에 충실한 앱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지도 않고 PC 접속 기능도 없습니다. 파일 관리를 제외한 기능으로는 설치된 앱 목록을 표시해주는 기능이 거의 유일한 부가 기능입니다. 그러나, 저처럼 단순한 파일 관리 앱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딱인 앱이죠.


Android Studio 3.0에서 메소드 파라미터 힌트 기능 끄기

Android Studio를 3.0으로 업데이트하고 살펴보고 있었는데 에디터가 뭔가 지저분해(?) 보였습니다. 소스를 자세히 보니 아래와 같이 이전 버전에서는 없었던 텍스트가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