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관심있게 지켜보는 사진 공모전 중 하나인 "내셔널 지오그래픽 사진 공모전"의 2014년 수상작들이 발표되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수상작들을 보실 수 있고 좀더 큰 사진을 보고 싶은 분들은 "In Focus" 기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최우수작은 위 홈페이지 이미지에 보이는 Brian Yen이 홍콩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혼잡한 기차 안에서 스마트폰을 보고 있는 여자 분이 인상적인 사진인데 많은 사람들 사이에 있지만 망망대해에 혼자 떠있는 섬처럼 주위 사람들과는 분리되어 스마트폰 안의 세계에 빠져있는 듯한 여자 분의 표정이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해주는 사진입니다. 처음 이 사진을 보았을 때 멋진 사진이다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역시 최우수작으로 뽑혔네요.
이번 수상작 발표를 보면서 생각이 났던 사진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세계보도사진재단이 개최하는 2014 보도사진전에서 올해의 사진으로 뽑힌 John Stanmeyer의 사진입니다.
"Signal"이라는 제목의 이 사진은 아프리카 해안에서 국외에 있는 사람들과의 연락을 위해 이웃나라 휴대폰 신호를 잡으려는 사람들의 모습을 찍은 사진입니다. 두 사진의 배경 이야기들은 다르지만 이제는 우리의 일상과 분리해 생각할 수 없게된 휴대 네트워크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는 사진들이 두 세계적 사진전에서 올해의 사진으로 뽑혔다라는 점때문에 이번 내셔널 지오그래픽 공모전 발표를 보면서 이 사진이 생각이 났습니다.
===
사진 포트폴리오 - City, City People (http://photo.just4fun.kr/)
사진 매거진 앱 - Viewzin (http://viewzin.just4fun.kr/)
사진 매거진 앱 - Viewzin (http://viewzin.just4fu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