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일상 : 멸종위기동물 그래픽 아카이브



지금도 일주일에 한번정도 세종문화회관 앞뜰에서 진행되는 '소소시장'이라는 행사가 있습니다. 다양한 물건들도 팔고 공연도 진행하는 행사인데 이 행사가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을 때에는 세종문화회관 근처에 살았기에 몇번 가본적이 있었습니다. 거기서 본 재미있는 물건 중 하나가 멸종위기동물을 초상화 형태로 작업하여 만든 제품들이었습니다. 아트 프레임이나 핸드폰 케이스, 머그컵 등이 있었는데 디자인이 예쁘고 의미도 있는 제품들이어서 기억에 남았었습니다.

'소소시장'에서 그 제품들을 본 것이 2년 정도 전의 일이었는데 이번에 여자 친구에게 그 제품 중 머그컵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1회용 컵대신 머그컵을 사용하면 환경에 도움이 되고 멸종위기 동물들을 다시 한번 생각하자'라는 제품이 가진 의미에 큰 관심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고 해도 이 제품은 사용하면서 기분이 좋아지는 디자인을 가진 제품이라는 생각입니다. 세계 유명 디자인 관련 상 중 하나인 '레드닷'에서 수상한 것이 충분히 납득이 가는 디자인이죠.

'멸종위기동물 그래픽 아카이브'라는 이름의 이 제품들은 에코백 등 여성 취향의 디자인과 제품들이지만 머그컵은 저처럼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남녀 상관없이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


사진 포트폴리오 - City, City People (http://photo.just4fun.kr/)

사진 매거진 앱 - Viewzin (http://viewzin.just4fun.kr/)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구글 결제에서 결제 수단 등록 문제

얼마 전 카드를 새로 만들어서 구글 결제의 결제 수단을 교체하려고 하였는데 카드 번호가 잘못되었다라고 하면서 등록이 되지 않았습니다. 관련해서 검색을 해보니 이런 문제가 흔히 발생하고 있더군요. 저처럼 당황하실 분들을 위해 구글 고객센터와 통화해 해결하면서 알아낸 것들을 공유하겠습니다.

유튜브 뮤직 : 음악 서비스입니다

구글 플레이 뮤직과 유튜브 뮤직 이라는 두개의 서비스로 나누어져 있던 구글의 음악 서비스가 유튜브 뮤직으로 통합된다고 합니다. 유튜브를 통해 가끔 음악을 듣기는 했지만 기본적으로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로 음악을 듣는 것이 음악 전문 서비스만큼 편할까라는 생각이 들어 유튜브 RED를 신청해 며칠동안 사용해보았습니다.

Chromecast Audio 설정시 생길 수 있는 문제 두가지

Chromecast Audio(크롬캐스트 오디오)는 구글 플레이 뮤직이 국내 정식 서비스되면 구입을 하려고 했었는데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벅스에서 할인 판매를 하고있는 것을 보고 구입을 하였습니다. 단순한 기능만큼 설치도 쉬운 크롬캐스트 오디오이지만 저의 경우 사용하기 위해 설정을 하면서 두가지 문제를 겪었는데 다른 분들에게도 참고가 될 것 같아 정리를 해두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