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거리 사진을 위한 10가지 팁



거리 사진을 찍는 저에게 거리 사진을 잘 찍으려면 무엇이 제일 중요하냐고 물어본다면 '배짱'이라고 답을 할 것입니다. 풍경이나 모델사진과는 달리 거리 사진은 순간의 싸움이고 어떨때는 사람에게 다가가 사진을 찍어도 되냐고 물어볼 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제가 엄청 '배짱'있는 사진가는 아니지만요 ^^; 사진 SNS EyeEm의 블로그에 사진작가 Pau Ll. Buscató가 이야기하는 '거리 사진을 위한 10가지 팁'이라는 글이 올라와 소개합니다.

1. 단순한 사진 장비

숙련된 하나의 카메라와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사진에 집중하게하고 또한 본능적으로 그것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2. 항상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기

(설명이 필요없는 거리 사진가의 필수 요소)

3. 좋은 문학작품을 읽고 박물관을 방문하자

사진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것과는 다른 영감을 예술작품들을 통해 얻을 수 있다.

4. 행운을 만들어라

거리 사진에서 중요한 요소인 행운은 그냥 찾아오지는 않는다. 끊임없는 사진활동이 행운을 가져온다.

5. 많이 찍어라

흥미로운 장면을 목격하였다면 이미 좋은 사진을 찍어다고 생각이 들어도 가능한 다양한 앵글로 많이 찍어라.

6. 직감을 믿어라

거리 사진은 과학이 아니다

7. 관찰

관찰을 통해 피사체의 다음 행동을 예상할 수 있어야 한다.

8. 집착

(7번하고 연관된 것입니다. 꾸준한 관찰. 스토커가 아닌 좋은 의미의 집착)

9. 눈을 훈련시켜라

사진에서 차이를 만드는 것은 카메라가 아니다. 대가들의 사진을 보면서 눈을 훈련시켜라.

10. 명함

(재미있는 항목이죠. 거리 사진을 찍다가 경찰에게 '당신 누구야?'라는 식의 질문을 받을때 필요할 수도 있다라는 의미 ^^)


===


사진 포트폴리오 - City, City People (http://photo.just4fun.kr/)

사진 매거진 앱 - Viewzin (http://viewzin.just4fun.kr/)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구글 결제에서 결제 수단 등록 문제

얼마 전 카드를 새로 만들어서 구글 결제의 결제 수단을 교체하려고 하였는데 카드 번호가 잘못되었다라고 하면서 등록이 되지 않았습니다. 관련해서 검색을 해보니 이런 문제가 흔히 발생하고 있더군요. 저처럼 당황하실 분들을 위해 구글 고객센터와 통화해 해결하면서 알아낸 것들을 공유하겠습니다.

Chromecast Audio 설정시 생길 수 있는 문제 두가지

Chromecast Audio(크롬캐스트 오디오)는 구글 플레이 뮤직이 국내 정식 서비스되면 구입을 하려고 했었는데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벅스에서 할인 판매를 하고있는 것을 보고 구입을 하였습니다. 단순한 기능만큼 설치도 쉬운 크롬캐스트 오디오이지만 저의 경우 사용하기 위해 설정을 하면서 두가지 문제를 겪었는데 다른 분들에게도 참고가 될 것 같아 정리를 해두겠습니다.

안드로이드 N의 '프리폼 윈도우 모드(freeform window mode)'

안드로이드 N의 개발자 프리뷰에서 가장 큰 변화는 멀티 윈도우 지원이었습니다. 그런데, 프리뷰가 발표된 이후 숨겨진 옵션으로 단순 멀티 윈도우가 아닌 일반 PC OS들처럼 윈도우의 크기와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프리폼 윈도우 모드(freeform window mode)'가 존재한다라는 사실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 윈도우 모드는 개발자 프리뷰에서는 활성화되어 있지 않았지만 구글의 공식 문서에도 언급이 되어 있는 옵션이었습니다. 어떤 모습인지 궁금하였던 '프리폼 윈도우 모드'의 작동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인터넷에 올라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