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거리 사진을 위한 10가지 팁



거리 사진을 찍는 저에게 거리 사진을 잘 찍으려면 무엇이 제일 중요하냐고 물어본다면 '배짱'이라고 답을 할 것입니다. 풍경이나 모델사진과는 달리 거리 사진은 순간의 싸움이고 어떨때는 사람에게 다가가 사진을 찍어도 되냐고 물어볼 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제가 엄청 '배짱'있는 사진가는 아니지만요 ^^; 사진 SNS EyeEm의 블로그에 사진작가 Pau Ll. Buscató가 이야기하는 '거리 사진을 위한 10가지 팁'이라는 글이 올라와 소개합니다.

1. 단순한 사진 장비

숙련된 하나의 카메라와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사진에 집중하게하고 또한 본능적으로 그것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2. 항상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기

(설명이 필요없는 거리 사진가의 필수 요소)

3. 좋은 문학작품을 읽고 박물관을 방문하자

사진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것과는 다른 영감을 예술작품들을 통해 얻을 수 있다.

4. 행운을 만들어라

거리 사진에서 중요한 요소인 행운은 그냥 찾아오지는 않는다. 끊임없는 사진활동이 행운을 가져온다.

5. 많이 찍어라

흥미로운 장면을 목격하였다면 이미 좋은 사진을 찍어다고 생각이 들어도 가능한 다양한 앵글로 많이 찍어라.

6. 직감을 믿어라

거리 사진은 과학이 아니다

7. 관찰

관찰을 통해 피사체의 다음 행동을 예상할 수 있어야 한다.

8. 집착

(7번하고 연관된 것입니다. 꾸준한 관찰. 스토커가 아닌 좋은 의미의 집착)

9. 눈을 훈련시켜라

사진에서 차이를 만드는 것은 카메라가 아니다. 대가들의 사진을 보면서 눈을 훈련시켜라.

10. 명함

(재미있는 항목이죠. 거리 사진을 찍다가 경찰에게 '당신 누구야?'라는 식의 질문을 받을때 필요할 수도 있다라는 의미 ^^)


===


사진 포트폴리오 - City, City People (http://photo.just4fun.kr/)

사진 매거진 앱 - Viewzin (http://viewzin.just4fun.k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크롬북에서 리눅스 앱 사용 후기

새로 구입한 픽셀 슬레이트에서 리눅스 앱을 실행시켜본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현재 크롬북에서 리눅스 앱을 실행시키는 기능은 베타이니 이점을 고려하시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Google Pixel Slate : 혼돈의 카오스

기존에 사용하던 픽셀 C의 교체 기기로 구입한 Pixel Slate(픽셀 슬레이트)는 제가 개인적으로 구입한 IT 기기 중 가격을 고려한다면 가장 실망한 기기입니다. 지적할 문제가 너무 많아 어디서부터 이야기해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한 OS의 '일관성'에 대한 부분만 이야기하고 다른 것들에 대해서는 글 마지막 부분에 간단 리스트로 정리하기로 하였습니다.

구글 결제에서 결제 수단 등록 문제

얼마 전 카드를 새로 만들어서 구글 결제의 결제 수단을 교체하려고 하였는데 카드 번호가 잘못되었다라고 하면서 등록이 되지 않았습니다. 관련해서 검색을 해보니 이런 문제가 흔히 발생하고 있더군요. 저처럼 당황하실 분들을 위해 구글 고객센터와 통화해 해결하면서 알아낸 것들을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