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거리 사진을 위한 10가지 팁



거리 사진을 찍는 저에게 거리 사진을 잘 찍으려면 무엇이 제일 중요하냐고 물어본다면 '배짱'이라고 답을 할 것입니다. 풍경이나 모델사진과는 달리 거리 사진은 순간의 싸움이고 어떨때는 사람에게 다가가 사진을 찍어도 되냐고 물어볼 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제가 엄청 '배짱'있는 사진가는 아니지만요 ^^; 사진 SNS EyeEm의 블로그에 사진작가 Pau Ll. Buscató가 이야기하는 '거리 사진을 위한 10가지 팁'이라는 글이 올라와 소개합니다.

1. 단순한 사진 장비

숙련된 하나의 카메라와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사진에 집중하게하고 또한 본능적으로 그것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2. 항상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기

(설명이 필요없는 거리 사진가의 필수 요소)

3. 좋은 문학작품을 읽고 박물관을 방문하자

사진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것과는 다른 영감을 예술작품들을 통해 얻을 수 있다.

4. 행운을 만들어라

거리 사진에서 중요한 요소인 행운은 그냥 찾아오지는 않는다. 끊임없는 사진활동이 행운을 가져온다.

5. 많이 찍어라

흥미로운 장면을 목격하였다면 이미 좋은 사진을 찍어다고 생각이 들어도 가능한 다양한 앵글로 많이 찍어라.

6. 직감을 믿어라

거리 사진은 과학이 아니다

7. 관찰

관찰을 통해 피사체의 다음 행동을 예상할 수 있어야 한다.

8. 집착

(7번하고 연관된 것입니다. 꾸준한 관찰. 스토커가 아닌 좋은 의미의 집착)

9. 눈을 훈련시켜라

사진에서 차이를 만드는 것은 카메라가 아니다. 대가들의 사진을 보면서 눈을 훈련시켜라.

10. 명함

(재미있는 항목이죠. 거리 사진을 찍다가 경찰에게 '당신 누구야?'라는 식의 질문을 받을때 필요할 수도 있다라는 의미 ^^)


===


사진 포트폴리오 - City, City People (http://photo.just4fun.kr/)

사진 매거진 앱 - Viewzin (http://viewzin.just4fun.k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이라는 기사가 있습니다. PHP로 개발시 주의해야하는 3가지 보안 문제와 이를 막는 방법에 대한 외국 기사를 번역한 기사인데 관련 사항을 잘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기사에 소개된 내용들에 제 생각을 추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파일 관리자 (Clean File Manager) : 깔끔한 안드로이드 파일 관리 앱

안드로이드의 파일 관리 앱으로는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나 'ES 파일 탐색기'가 유명한데 이 앱들은 저에게는 너무 번잡한 앱들입니다. 파일 관리라는 단순한 기능이 필요한 저로서는 너무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 무겁고 인터페이스도 어색한 앱들이어서 대안을 찾다가 괜찮은 앱이 있어 소개합니다.

'파일 관리자 (Clean File Manager)'는 위 두 앱들에 비해 기본에 충실한 앱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지도 않고 PC 접속 기능도 없습니다. 파일 관리를 제외한 기능으로는 설치된 앱 목록을 표시해주는 기능이 거의 유일한 부가 기능입니다. 그러나, 저처럼 단순한 파일 관리 앱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딱인 앱이죠.


Android Studio 3.0에서 메소드 파라미터 힌트 기능 끄기

Android Studio를 3.0으로 업데이트하고 살펴보고 있었는데 에디터가 뭔가 지저분해(?) 보였습니다. 소스를 자세히 보니 아래와 같이 이전 버전에서는 없었던 텍스트가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