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MUJI USB 회전 데스크팬 : 멋진 디자인, 비싼 가격의 USB 선풍기



여름철 책상 위에 놓고 사용하기 위해 구입한 MUJI(무인양품)의 USB 회전 데스크팬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 중 하나인 MUJI의 데스크팬은 회전 기능이 있는 제품과 없는 제품 두가지가 있습니다. 두 제품은 회전 기능의 유무와 함께 크기에서도 차이가 있는데 회전 기능이 있는 제품의 팬 크기가 조금 더 큽니다. MUJI USB 회전 데스크팬의 판매가는 49,000원입니다. 일반적인 USB 선풍기에 비해 많이 비싼 편인데 과연 그 정도의 값어치를 하는지 제가 느낀 장단점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MUJI USB 회전 데스크팬의 장점은 디자인과 풍량에 있습니다. 조금 차분한 톤의 화이트 색상을 가진 심플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MUJI 특유의 제품 디자인은 집과 사무실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풍량은 작은 크기를 생각하면 꽤 괜찮은 편입니다. '엄청 시원하다' 정도는 아니지만 제가 사용해본 USB 선풍기 중에서는 가장 만족스러운 성능을 가지고 있고 소음도 거의 없는 편입니다. 풍량을 1단과 2단으로 조정할 수 있는데 용도를 생각하면 1단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가장 큰 단점은 가격입니다. 49,000원. 저렴한 것은 만원이 안되고 비싼 것이라고 해도 2만원 밑에서 구입할 수 있는 USB 선풍기의 일반적인 가격을 생각하면 엄청난 가격입니다. 회전 기능이 없는 데스크팬도 33,000원으로 비싸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일본 현지 가격은 이정도는 아니라고 하니 '국내 소비자는 봉'이라는 말이 다시 생각납니다. 다른 단점으로는 내구성인데 사용한지 얼마되지 않아 큰 문제는 없지만 일반 선풍기도 잘 고장나는 것이 선풍기 회전 기능이기에 이런 조그마한 제품이 얼마나 튼튼할지는 의문입니다. MUJI에서는 구입 후 1년은 무상AS, 1년이후는 유상AS를 해주고 있습니다.

MUJI USB 회전 데스크팬은 분명 USB 선풍기로는 좋은 제품입니다. 다만, 49,000원이라는 가격을 지불할만한가라는 질문에는 이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에 만족하고 있는 저도 '그렇다'라고 이야기하기 힘듭니다. 2년 정도 고장없는 내구성을 보여준다면 다르겠으나 최소 1만원정도 내려야 적정 가격이라는 생각입니다.


===


사진 포트폴리오 - City, City People (http://photo.just4fun.kr/)

사진 매거진 앱 - Viewzin (http://viewzin.just4fun.k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이라는 기사가 있습니다. PHP로 개발시 주의해야하는 3가지 보안 문제와 이를 막는 방법에 대한 외국 기사를 번역한 기사인데 관련 사항을 잘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기사에 소개된 내용들에 제 생각을 추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Android Studio 3.0에서 메소드 파라미터 힌트 기능 끄기

Android Studio를 3.0으로 업데이트하고 살펴보고 있었는데 에디터가 뭔가 지저분해(?) 보였습니다. 소스를 자세히 보니 아래와 같이 이전 버전에서는 없었던 텍스트가 보였습니다.


플랜트로닉스 백비트 고 3 : 아쉬운 블루투스 연결 안정성

블루투스 이어폰을 새로 구입하려고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기존에 사용하던 플랜트로닉스의 ‘백비트 고 2’에 만족을 하였기에 그 후속작인 ‘백비트 고 3’를 구입하였습니다. 구입 후 일주일정도 사용한 지금 기대보다는 만족도가 떨어지는 제품이라는 것이 제 결론인데 그 이유를 적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