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서 하는 마케팅이나 캠페인들을 보다보면 "이래도 우리 제품을 사지 않을 것인가"라는 마케팅 담당자의 절규(?)가 느껴지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런 마케팅이라도 안하는 것보다야 낫겠지만 - 어떤 마케팅은 안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것 같은 것도 있기는 합니다 - 요즘과 같이 제품간 경쟁이 치열한 시대에는 단순히 제품의 우수성을 이야기하는 것만이 아니라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마케팅 또한 중요합니다. 'NESCAFE Instant Connection'은 그런 마케팅의 좋은 예가 아닐까합니다.
'NESCAFE Instant Connection'은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길 양쪽에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커피가 나오는 커피메이커를 배치해 놓았습니다. 커피메이커 상단에는 카메라와 스크린이 있어 길 건너편 다른 커피메이커 앞에 있는 사람의 얼굴을 볼 수 있고 전면에는 'Press Together'라는 문구가 쓰여져 있어 자연스럽게 버튼을 누르는 것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사람들의 반응을 촬영한 것인데 보면서 자연스럽게 미소가 지어지는 장면들입니다. 이 영상을 촬영하는 동안 사람들간에 33번의 하이파이브, 285번의 서로 손을 흔들어 주기, 839번의 미소를 교환했다고 합니다.
단순한 방법으로 사람과 사람, 브랜드와 사용자간의 연결을 느끼게해주는 이런 마케팅은 한달 동안 무전여행하면서 이해하기 힘든 '연결'을 이야기하는 국내 어떤 회사의 것보다 훨신 인상적인 캠페인이라는 생각입니다.
===
사진 포트폴리오 - City, City People (http://photo.just4fun.kr/)
사진 매거진 앱 - Viewzin (http://viewzin.just4fun.kr/)
사진 매거진 앱 - Viewzin (http://viewzin.just4fu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