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NESCAFE Instant Connection : 사람간의 작은 연결을 느끼게 해주는 마케팅



기업에서 하는 마케팅이나 캠페인들을 보다보면 "이래도 우리 제품을 사지 않을 것인가"라는 마케팅 담당자의 절규(?)가 느껴지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런 마케팅이라도 안하는 것보다야 낫겠지만 - 어떤 마케팅은 안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것 같은 것도 있기는 합니다 - 요즘과 같이 제품간 경쟁이 치열한 시대에는 단순히 제품의 우수성을 이야기하는 것만이 아니라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마케팅 또한 중요합니다. 'NESCAFE Instant Connection'은 그런 마케팅의 좋은 예가 아닐까합니다.

'NESCAFE Instant Connection'은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길 양쪽에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커피가 나오는 커피메이커를 배치해 놓았습니다. 커피메이커 상단에는 카메라와 스크린이 있어 길 건너편 다른 커피메이커 앞에 있는 사람의 얼굴을 볼 수 있고 전면에는 'Press Together'라는 문구가 쓰여져 있어 자연스럽게 버튼을 누르는 것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사람들의 반응을 촬영한 것인데 보면서 자연스럽게 미소가 지어지는 장면들입니다. 이 영상을 촬영하는 동안 사람들간에 33번의 하이파이브, 285번의 서로 손을 흔들어 주기, 839번의 미소를 교환했다고 합니다.




단순한 방법으로 사람과 사람, 브랜드와 사용자간의 연결을 느끼게해주는 이런 마케팅은 한달 동안 무전여행하면서 이해하기 힘든 '연결'을 이야기하는 국내 어떤 회사의 것보다 훨신 인상적인 캠페인이라는 생각입니다.


===


사진 포트폴리오 - City, City People (http://photo.just4fun.kr/)

사진 매거진 앱 - Viewzin (http://viewzin.just4fun.k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이라는 기사가 있습니다. PHP로 개발시 주의해야하는 3가지 보안 문제와 이를 막는 방법에 대한 외국 기사를 번역한 기사인데 관련 사항을 잘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기사에 소개된 내용들에 제 생각을 추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Android Studio 3.0에서 메소드 파라미터 힌트 기능 끄기

Android Studio를 3.0으로 업데이트하고 살펴보고 있었는데 에디터가 뭔가 지저분해(?) 보였습니다. 소스를 자세히 보니 아래와 같이 이전 버전에서는 없었던 텍스트가 보였습니다.


플랜트로닉스 백비트 고 3 : 아쉬운 블루투스 연결 안정성

블루투스 이어폰을 새로 구입하려고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기존에 사용하던 플랜트로닉스의 ‘백비트 고 2’에 만족을 하였기에 그 후속작인 ‘백비트 고 3’를 구입하였습니다. 구입 후 일주일정도 사용한 지금 기대보다는 만족도가 떨어지는 제품이라는 것이 제 결론인데 그 이유를 적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