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티빙의 변화와 좁아지는 크롬캐스트의 입지



SK텔레콤이 CJ헬로비전을 인수하면서 CJ헬로비전이 운영하던 N스크린서비스 티빙은 CJ E&M이 사업을 양도받기로 하였습니다. 오늘 티빙 홈페이지에 그와 관련해서 서비스의 변경되는 부분에 대한 공지가 올라왔는데 내년 1월부터 티빙은 CJ E&M 전용서비스로 변경되는 것 같습니다.

해당 공지의 내용을 요약하면 'JTBC, YTN 등 채널 115개는 웹/모바일에서 종료하고 대신 CJ E&M 채널들이 추가된다. 티빙스틱의 채널 변경은 없다'입니다. 티빙과는 달리 CJ헬로비전에서 계속 운영하는 티빙스틱은 이용권 변경을 제외하면 현재와 큰 차이없이 운영이 됩니다. 협상이 결렬되어 지상파 콘텐츠가 이미 없어졌던 티빙은 종편 등의 콘텐츠들도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무려 115개의 채널이 종료되는데 그 채널 모두가 볼만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서비스의 외형적인 면에서는 엄청난 차이가 생길 수 밖에는 없을 것입니다.

티빙의 변화와 함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것이 크롬캐스트라는 생각입니다. 국내에서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앱 중 구글 서비스들을 제외하면 티빙과 호핀이 중요 서비스들입니다. KBS 뉴스 앱이 있으나 뉴스 전용 서비스인데다 실시간 좀차 지원하지 않기에 크롬캐스트 유저 입장에서는 별쓸모가 없는 앱입니다. 이런 상태에서 티빙의 서비스 축소는 크롬캐스트 용도를 더욱 제한하는 결과가 될 것입니다.

넥서스 플레이어에 대한 포스팅에서도 콘텐츠의 빈곤에 대해 이야기하였지만 크롬캐스트 또한 국내 출시후 1년동안 지상파나 다른 미디어들과의 추가적인 제휴가 이루어진 것이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유저 입장에서는 알 수 없는 어려움들이 구글 담당자들에게 있겠지만 콘텐츠가 없는 미디어 기기의 결말은 뻔한 것이겠죠.


===


Project just4fun : http://www.just4fun.k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이라는 기사가 있습니다. PHP로 개발시 주의해야하는 3가지 보안 문제와 이를 막는 방법에 대한 외국 기사를 번역한 기사인데 관련 사항을 잘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기사에 소개된 내용들에 제 생각을 추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플랜트로닉스 백비트 고 3 : 아쉬운 블루투스 연결 안정성

블루투스 이어폰을 새로 구입하려고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기존에 사용하던 플랜트로닉스의 ‘백비트 고 2’에 만족을 하였기에 그 후속작인 ‘백비트 고 3’를 구입하였습니다. 구입 후 일주일정도 사용한 지금 기대보다는 만족도가 떨어지는 제품이라는 것이 제 결론인데 그 이유를 적어보겠습니다.

구글 결제에서 결제 수단 등록 문제

얼마 전 카드를 새로 만들어서 구글 결제의 결제 수단을 교체하려고 하였는데 카드 번호가 잘못되었다라고 하면서 등록이 되지 않았습니다. 관련해서 검색을 해보니 이런 문제가 흔히 발생하고 있더군요. 저처럼 당황하실 분들을 위해 구글 고객센터와 통화해 해결하면서 알아낸 것들을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