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야간 조명' 모드가 추가된 Google Play Books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잠자기 전에 오래 사용하면 기기의 화면에서 나오는 청색광으로 인해 숙면에 방해가 되고 눈에도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화면을 조절하여 이런 청색광을 줄려주는 앱들도 있는데 얼마전 Google Play Books 앱이 업데이트되면서 청색광을 줄려주는 '야간 조명'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야간 조명' 모드 설정은 Google Play Books 앱 설정에 없고 책 뷰어의 글꼴 설정 옵션에 있습니다. 기본으로는 꺼져있는 상태입니다. 이 옵션을 키면 현재 시간에 따라 화면의 색톤이 자동으로 바뀝니다. 낮에는 기존과 같이 흰색이나 저녁으로 갈수록 야간 독서에 도움이 되는 따뜻한 황색으로 변하는데 밤에는 거의 주황색에 가까운 색이 됩니다.

숙면과 눈 건강에 좋지 않은 청색광을 줄려주는 기능이 추가된 것은 사용자 입장에서는 좋기는 한데 야간에 표시되는 화면 색깔이 너무 진해 부담스러운 면이 있습니다. 적응이 되면 괜찮아지겠지만 '야간 조명'의 강도를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거나 주변 조명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는 기능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Project just4fun : http://www.just4fun.k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이라는 기사가 있습니다. PHP로 개발시 주의해야하는 3가지 보안 문제와 이를 막는 방법에 대한 외국 기사를 번역한 기사인데 관련 사항을 잘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기사에 소개된 내용들에 제 생각을 추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Android Studio 3.0에서 메소드 파라미터 힌트 기능 끄기

Android Studio를 3.0으로 업데이트하고 살펴보고 있었는데 에디터가 뭔가 지저분해(?) 보였습니다. 소스를 자세히 보니 아래와 같이 이전 버전에서는 없었던 텍스트가 보였습니다.


플랜트로닉스 백비트 고 3 : 아쉬운 블루투스 연결 안정성

블루투스 이어폰을 새로 구입하려고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기존에 사용하던 플랜트로닉스의 ‘백비트 고 2’에 만족을 하였기에 그 후속작인 ‘백비트 고 3’를 구입하였습니다. 구입 후 일주일정도 사용한 지금 기대보다는 만족도가 떨어지는 제품이라는 것이 제 결론인데 그 이유를 적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