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단편영화 '그와 그녀의 카메라' : 아날로그와 디지털



사진을 취미로 하다보니 사진관련 영화도 좋아하는데 유튜브에 있는 단편영화 '그와 그녀의 카메라'를 얼마전 알게되어 보게 되었습니다. 10분 정도의 짧은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는 영화이지만 느낌이 참 좋았습니다. 외부에서 투자를 받을 수 있다면 장편영화로도 만들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화는 각각 다른 연인들이 나오는 두개의 에피소드로 되어 있고 결론 부분에 연결이 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연인들을 보면 마치 필름 카메라와 디지털 카메라가 만난 느낌입니다. 조용하고 조금은 수동적인 사람과 공격적이고 욕심이 많은 사람. 이런 비교를 하면 디지털 카메라가 나쁜(?) 의미인 것 같지만 영화에서 비춰지는 느낌은 그렇습니다. 특히, 첫번째 에피소드의 여자 주인공이 사진을 찍으면서 하는 독백은 분위기도 그렇고 주인공의 대사도 맘에 와닿다는 영화 중 가장 인상적인 장면이었습니다.

빠르게 변하는 요즘과 같은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 정신없이 살다보면 놓치는 것들이 있습니다. 필름 카메라나 LP와 같은 아날로그 기기를 이용할 생각은 없는 저이지만 "욕심이 많으면 괴롭다"라고 이야기하는 영화의 주인공에 공감이 가기도 하였습니다. 영화속 인물들과는 달리 현실을 살고 있는 우리이기에 어쩔 수 없는 것들이 있지만 가끔은 걷고 있는 걸음을 멈추고 하늘을 올려다볼 수 있는 여유를 가지고 싶습니다.




===


Project just4fun : http://www.just4fun.k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이라는 기사가 있습니다. PHP로 개발시 주의해야하는 3가지 보안 문제와 이를 막는 방법에 대한 외국 기사를 번역한 기사인데 관련 사항을 잘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기사에 소개된 내용들에 제 생각을 추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Android Studio 3.0에서 메소드 파라미터 힌트 기능 끄기

Android Studio를 3.0으로 업데이트하고 살펴보고 있었는데 에디터가 뭔가 지저분해(?) 보였습니다. 소스를 자세히 보니 아래와 같이 이전 버전에서는 없었던 텍스트가 보였습니다.


플랜트로닉스 백비트 고 3 : 아쉬운 블루투스 연결 안정성

블루투스 이어폰을 새로 구입하려고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기존에 사용하던 플랜트로닉스의 ‘백비트 고 2’에 만족을 하였기에 그 후속작인 ‘백비트 고 3’를 구입하였습니다. 구입 후 일주일정도 사용한 지금 기대보다는 만족도가 떨어지는 제품이라는 것이 제 결론인데 그 이유를 적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