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아이노트 X-KEY Cradle 블루투스 키보드 : 무난한 가성비



넥서스 9을 사용할때 구입한 ‘피스넷 폴더노트’가 픽셀 C에서는 사용 중 연결이 끊어졌다가 다시 연결되는 현상이 자주 있어 ‘아이노트 X-KEY Cradle’을 새로 구입하였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에 거치대 기능이 같이 필요하였기에 선택지 자체가 많지 않은 상태에서 구입한 제품인데 2주정도 사용해본 ‘아이노트 X-KEY Cradle’에 대한 간단 사용기입니다.

  • 가성비는 적당한 느낌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제품이지만 제품 재질이나 키감이 싼티가 많이 나서 가성비가 좋다라고 이야기하기는 힘듭니다.
  •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인 블루투스 연결 안정성이 ‘피스넷 폴더노트’보다 좋습니다. 연결 자체도 더 빠르고요.
  • 미니 키보드라 적응 기간이 필요합니다. 일반 키보드 기준으로 오른쪽에 있는 키들이 삭제되어 있어 해당 키들을 사용하려면 펑션 키와 같이 사용을 해야 하고 키보드에 놓는 손의 위치 자체가 중앙이 아니라 오른쪽을 치우쳐 있어 처음에는 좀 어색합니다.
  • 키보드 커버 기능을 같이하는 스탠드는 괜찮기는 한데 올려놓는 곳의 재질에 따라 고정이 되지 않고 쉽게 움직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 사이즈는 픽셀 C와 사용하기에는 딱 좋습니다. 특히 가로폭이 픽셀 C와 거의 같은 점이 맘에 들었습니다.
  • 총평 : 저처럼 거치대 기능이 같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괜찮은 제품입니다. 품질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2만원이 안되는 가격을 생각하면 충분히 납득이 가는 편이며 접어지는 키보드는 아니지만 제품 자체가 작고 가벼워 휴대에 별다른 문제는 없습니다.


===


Project just4fun : http://www.just4fun.kr/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구글 결제에서 결제 수단 등록 문제

얼마 전 카드를 새로 만들어서 구글 결제의 결제 수단을 교체하려고 하였는데 카드 번호가 잘못되었다라고 하면서 등록이 되지 않았습니다. 관련해서 검색을 해보니 이런 문제가 흔히 발생하고 있더군요. 저처럼 당황하실 분들을 위해 구글 고객센터와 통화해 해결하면서 알아낸 것들을 공유하겠습니다.

유튜브 뮤직 : 음악 서비스입니다

구글 플레이 뮤직과 유튜브 뮤직 이라는 두개의 서비스로 나누어져 있던 구글의 음악 서비스가 유튜브 뮤직으로 통합된다고 합니다. 유튜브를 통해 가끔 음악을 듣기는 했지만 기본적으로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로 음악을 듣는 것이 음악 전문 서비스만큼 편할까라는 생각이 들어 유튜브 RED를 신청해 며칠동안 사용해보았습니다.

Chromecast Audio 설정시 생길 수 있는 문제 두가지

Chromecast Audio(크롬캐스트 오디오)는 구글 플레이 뮤직이 국내 정식 서비스되면 구입을 하려고 했었는데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벅스에서 할인 판매를 하고있는 것을 보고 구입을 하였습니다. 단순한 기능만큼 설치도 쉬운 크롬캐스트 오디오이지만 저의 경우 사용하기 위해 설정을 하면서 두가지 문제를 겪었는데 다른 분들에게도 참고가 될 것 같아 정리를 해두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