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일상 : 새로운 세운상가



저와 같이 40대 중후반인 남자들에게 세운상가는 PC 또는 다른 무언가(?)를 구하기 위해 돌아다녔던 추억의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용산 전자상가가 생기고 인터넷 시대가 되면서 주변의 슬럼화와 함께 쇠락했던 세운상가가 리모델링 되면서 옥상을 개방했다라는 이야기를 듣고 반가운 마음에 한번 가보았습니다.

오세훈 시장 시절에 한번 리모텔되었던 상가 건물에서 바뀐 점은 옥상까지 올라갈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생겼다라는 것이었습니다. 상가가 높은 건물은 아니지만 옥상을 개방하기 위해서는 필요했을 것이고 보기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옥상은 아직 공사가 끝나지 않아보였는데 예전 세운상가 분위기를 생각하면 굉장히 산뜻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사진만 놓고 세운상가라고 이야기하면 ‘거짓말’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옥상의 하이라이트는 종묘 방향으로 되어 있는 전망대(포토존?)였는데 종묘와 숲 그리고 그 뒤로 보이는 산까지 제가 서울 시내에서 본 전망 중 베스트라고 할만큼 전경이 좋았습니다. 종묘 근처를 가신다면 한번 올라가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랜만에 돌아본 세운상가를 나오면서 드는 생각은 일단 시작은 괜찮다라는 것입니다. 오세훈 시장 시장보다 훨씬 괜찮은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세운상가만이 아니라 함께 연결된 상가들까지 생각하면 워낙 규모가 크고 거기에 슬럼화된 주변까지 있어 세운상가 재생사업이 어느 정도 성과를 낼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사람들이 세운상가에 많이 방문해야 주변 활성화가 이루어지는데 솔직히 저같은 일반 사람이 돌아다니기에는 세운상가 주변은 좀 부담스러운 면이 있습니다. 세운상가 재생사업이 잘 진행되어 도시 재개발이 무조건 때려 부수고 새로 만드는 것만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되었으면 합니다.


===


Project just4fun : http://www.just4fun.k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안드로이드 웨어의 오레오 업데이트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엘지 워치 스타일에 대한 안드로이드 오레오 업데이트가 배포되었습니다. 작년 12월초에 엘지 워치 스포츠를 시작으로 발표된 업데이트이니 2달이 걸렸네요. 안드로이드 웨어 오레오 업데이트는 OS적으로 크게 변한 것은 없고 몇가지 기능들이 추가된 업데이트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기능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파일 관리자 (Clean File Manager) : 깔끔한 안드로이드 파일 관리 앱

안드로이드의 파일 관리 앱으로는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나 'ES 파일 탐색기'가 유명한데 이 앱들은 저에게는 너무 번잡한 앱들입니다. 파일 관리라는 단순한 기능이 필요한 저로서는 너무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 무겁고 인터페이스도 어색한 앱들이어서 대안을 찾다가 괜찮은 앱이 있어 소개합니다.

'파일 관리자 (Clean File Manager)'는 위 두 앱들에 비해 기본에 충실한 앱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지도 않고 PC 접속 기능도 없습니다. 파일 관리를 제외한 기능으로는 설치된 앱 목록을 표시해주는 기능이 거의 유일한 부가 기능입니다. 그러나, 저처럼 단순한 파일 관리 앱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딱인 앱이죠.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이라는 기사가 있습니다. PHP로 개발시 주의해야하는 3가지 보안 문제와 이를 막는 방법에 대한 외국 기사를 번역한 기사인데 관련 사항을 잘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기사에 소개된 내용들에 제 생각을 추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