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일상 : 새로운 세운상가



저와 같이 40대 중후반인 남자들에게 세운상가는 PC 또는 다른 무언가(?)를 구하기 위해 돌아다녔던 추억의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용산 전자상가가 생기고 인터넷 시대가 되면서 주변의 슬럼화와 함께 쇠락했던 세운상가가 리모델링 되면서 옥상을 개방했다라는 이야기를 듣고 반가운 마음에 한번 가보았습니다.

오세훈 시장 시절에 한번 리모텔되었던 상가 건물에서 바뀐 점은 옥상까지 올라갈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생겼다라는 것이었습니다. 상가가 높은 건물은 아니지만 옥상을 개방하기 위해서는 필요했을 것이고 보기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옥상은 아직 공사가 끝나지 않아보였는데 예전 세운상가 분위기를 생각하면 굉장히 산뜻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사진만 놓고 세운상가라고 이야기하면 ‘거짓말’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옥상의 하이라이트는 종묘 방향으로 되어 있는 전망대(포토존?)였는데 종묘와 숲 그리고 그 뒤로 보이는 산까지 제가 서울 시내에서 본 전망 중 베스트라고 할만큼 전경이 좋았습니다. 종묘 근처를 가신다면 한번 올라가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랜만에 돌아본 세운상가를 나오면서 드는 생각은 일단 시작은 괜찮다라는 것입니다. 오세훈 시장 시장보다 훨씬 괜찮은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세운상가만이 아니라 함께 연결된 상가들까지 생각하면 워낙 규모가 크고 거기에 슬럼화된 주변까지 있어 세운상가 재생사업이 어느 정도 성과를 낼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사람들이 세운상가에 많이 방문해야 주변 활성화가 이루어지는데 솔직히 저같은 일반 사람이 돌아다니기에는 세운상가 주변은 좀 부담스러운 면이 있습니다. 세운상가 재생사업이 잘 진행되어 도시 재개발이 무조건 때려 부수고 새로 만드는 것만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되었으면 합니다.


===


Project just4fun : http://www.just4fun.k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구글 결제에서 결제 수단 등록 문제

얼마 전 카드를 새로 만들어서 구글 결제의 결제 수단을 교체하려고 하였는데 카드 번호가 잘못되었다라고 하면서 등록이 되지 않았습니다. 관련해서 검색을 해보니 이런 문제가 흔히 발생하고 있더군요. 저처럼 당황하실 분들을 위해 구글 고객센터와 통화해 해결하면서 알아낸 것들을 공유하겠습니다.

플랜트로닉스 백비트 고 3 : 아쉬운 블루투스 연결 안정성

블루투스 이어폰을 새로 구입하려고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기존에 사용하던 플랜트로닉스의 ‘백비트 고 2’에 만족을 하였기에 그 후속작인 ‘백비트 고 3’를 구입하였습니다. 구입 후 일주일정도 사용한 지금 기대보다는 만족도가 떨어지는 제품이라는 것이 제 결론인데 그 이유를 적어보겠습니다.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이라는 기사가 있습니다. PHP로 개발시 주의해야하는 3가지 보안 문제와 이를 막는 방법에 대한 외국 기사를 번역한 기사인데 관련 사항을 잘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기사에 소개된 내용들에 제 생각을 추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