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캐논X김중만 아트 슈퍼마켓2 : 유명 작가의 평범한 사진전



국내 대표 사진가 중 한명인 김중만 작가가 압구정 캐논 갤러리에서 자신의 작품을 5만원에 판매를 하는 ‘캐논X김중만 아트 슈퍼마켓2’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판매금액 모두를 저소득층 환자의 수술비로 기부하는 전시회인데 김중만 작가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전시회 컨셉이 흥미로워 다녀왔습니다.

전시회에 전시된 사진은 150점이라고 하는데 종류가 굉장히 다양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사진부터 아프리카 사진까지. 긍정적으로 본다면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하는 전시회가 아니기에 그렇다고 할 수 있지만 좀 삐딱한 시선으로 본다면 그냥 유명 작가의 B급,C급 작품들의 “창고 대방출” 느낌이었습니다. 좋은 의도로 하는 전시회이고 김중만이라는 이름이 붙은 작품들이니 기본은 하고 있으나 전시된 작품들 중에서 크게 인상적인 사진은 없었습니다. 기부에 동참한다라는 생각이 없다면 가서 볼만한 사진전은 아니었습니다.

작품을 평가할때는 그 작가의 이름을 떼고 보아야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유명 작가이니 이상하거나 평범해보이는 것에도 의미가 있을 것이다라는 자기 최면으로 평을 하거나 유명 작가의 이상한 작품을 어려운 말로 높게 평가함으로써 자신을 높히려는 사기(!)를 쳐서는 안된다라는 것이죠. 김중만이라는 이름을 달아도 평범한 사진은 평범한 사진일 뿐입니다.


===


Project just4fun : http://www.just4fun.kr/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구글 결제에서 결제 수단 등록 문제

얼마 전 카드를 새로 만들어서 구글 결제의 결제 수단을 교체하려고 하였는데 카드 번호가 잘못되었다라고 하면서 등록이 되지 않았습니다. 관련해서 검색을 해보니 이런 문제가 흔히 발생하고 있더군요. 저처럼 당황하실 분들을 위해 구글 고객센터와 통화해 해결하면서 알아낸 것들을 공유하겠습니다.

IFTTT의 새로운 앱 'Do'

IFTTT 는 간단하게 정의하면 온라인 자동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고 이 글을 SNS에 공유하기 위해서는 일일이 각 SNS마다 직접 공유 포스팅을 하거나 Buffer와 같은 서비스를 사용해 공유 포스팅을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IFTTT는 이런 과정없이 블로그에 새로운 글이 등록되면 이것을 IFTTT에서 감지해 자동으로 SNS에 공유 포스팅이 등록되게 해줄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예로 들었지만 IFTTT는 온라인 서비스들을 사용할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을 감지해 자동화해줄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이다. 이런 IFTTT에서 기존 앱의 이름을 IF로 바꾸고 별도의 새로운 앱인 'Do' 시리즈 를 출시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N의 '프리폼 윈도우 모드(freeform window mode)'

안드로이드 N의 개발자 프리뷰에서 가장 큰 변화는 멀티 윈도우 지원이었습니다. 그런데, 프리뷰가 발표된 이후 숨겨진 옵션으로 단순 멀티 윈도우가 아닌 일반 PC OS들처럼 윈도우의 크기와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프리폼 윈도우 모드(freeform window mode)'가 존재한다라는 사실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 윈도우 모드는 개발자 프리뷰에서는 활성화되어 있지 않았지만 구글의 공식 문서에도 언급이 되어 있는 옵션이었습니다. 어떤 모습인지 궁금하였던 '프리폼 윈도우 모드'의 작동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인터넷에 올라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