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크롬북과 안드로이드 태블릿 : 크롬북이 미래다



현재 ‘픽셀 C’를 사용하고 있는 저는 ‘픽셀 C’가 구글이 만든 마지막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픽셀 C’ 출시 전후로 구글이 보여주고 있는 크롬OS와 안드로이드 전략을 보면 왜 제가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데 ITWorld에 제 생각과 동일한 ‘글로벌 칼럼 | 이제 "크롬북이 미래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버려라’라는 기사가 있어 내용을 소개합니다.

기사는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 수 있고 인터페이스도 비슷해지고 있으면서 제조사별로 관리(?)를 하고 있는 안드로이드에 비해 구글에 의해 직접 업데이트 되고 있는 크롬북이 전통적인 안드로이드 태블릿보다 앞서있는, 태블릿과 PC 두 형태의 장점을 하나로 모은 다목적 기기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픽셀 C’ 출시 후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아닌 크롬북에서의 안드로이드 앱 성능을 높이는데 집중한 구글이 더 우수한 대안을 만들었다라고 하면서 크롬북이 구글과 사용자 모두에게 긍정적인 미래라고 이야기하면서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처음 부분에 이야기한 것처럼 저는 이 기사 내용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MS나 애플과는 달리 PC OS 기반이 없었던 구글이 크롬OS와 안드로이드라는 두 OS간의 밸런스 조정을 훌륭하게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MS처럼 무리하게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일하려다가 시간과 사용자 모두 놓치는 실수를 하지 않고 있고 보수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는 애플보다는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크롬OS와 안드로이드 모두에게 이익을 주는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전통적인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미디어 태블릿 영역에서 살아남을 것이나 기사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크롬북이 미래’입니다.


===


Project just4fun : http://www.just4fun.k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안드로이드 웨어의 오레오 업데이트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엘지 워치 스타일에 대한 안드로이드 오레오 업데이트가 배포되었습니다. 작년 12월초에 엘지 워치 스포츠를 시작으로 발표된 업데이트이니 2달이 걸렸네요. 안드로이드 웨어 오레오 업데이트는 OS적으로 크게 변한 것은 없고 몇가지 기능들이 추가된 업데이트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기능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파일 관리자 (Clean File Manager) : 깔끔한 안드로이드 파일 관리 앱

안드로이드의 파일 관리 앱으로는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나 'ES 파일 탐색기'가 유명한데 이 앱들은 저에게는 너무 번잡한 앱들입니다. 파일 관리라는 단순한 기능이 필요한 저로서는 너무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 무겁고 인터페이스도 어색한 앱들이어서 대안을 찾다가 괜찮은 앱이 있어 소개합니다.

'파일 관리자 (Clean File Manager)'는 위 두 앱들에 비해 기본에 충실한 앱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지도 않고 PC 접속 기능도 없습니다. 파일 관리를 제외한 기능으로는 설치된 앱 목록을 표시해주는 기능이 거의 유일한 부가 기능입니다. 그러나, 저처럼 단순한 파일 관리 앱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딱인 앱이죠.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이라는 기사가 있습니다. PHP로 개발시 주의해야하는 3가지 보안 문제와 이를 막는 방법에 대한 외국 기사를 번역한 기사인데 관련 사항을 잘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기사에 소개된 내용들에 제 생각을 추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