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I/O 2017이 시작되었습니다. 매년 구글 I/O의 키노트는 라이브로 지켜보았는데 올해는 일이 있어 보지 못하고 오늘에야 요약된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이미 많은 기사와 글들이 올라와 있는 내용들이니 이번 구글 I/O 키노트의 핵심 내용들만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1. 구글 렌즈 : 키노트의 핵심 제품이 아닐까합니다. 예전에 잠깐 사용해보았던 ‘구글 고글’의 확장판이고 ‘구글 글래스’와도 연관이 있을 것 같습니다. AI 퍼스트.
2. 클라우드 TPU : 제가 모르는 분야이니 패스.
3. 구글 홈 : 핸즈프리 통화가 멋지기는 한데 구글 홈과의 거리가 어느 정도일때 가능한지가 궁금했습니다. 구글 홈의 블루투스 지원이 추가되는 것 같으니 구글 홈에 블루투스 이어셋을 연결해서도 사용이 가능한 것일까요?
4. 구글 포토 : 저는 구글 포토에 추가된 다른 기능들보다 포토북이 흥미로웠습니다. 이제 실물책도 파는 구글.
5. 안드로이드 O : 이미 많은 정보가 공개된 것이라 추가로 이야기할만한 것은 없었습니다. 계속되는 안드로이드와 iOS의 서로서로 베끼기를 보여주는 ‘알림 점(Notification Dots)’과 알약이 싫어할 ‘구글 플레이 프로텍트’ 정도?
6. 코틀린 지원 : 제게 있어 이번 키노트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 올해 구글의 ‘Go’ 언어를 공부해볼 생각이었는데 코틀린을 먼저 해봐야겠습니다.
7. 스탠드얼론 데이드림 헤드셋 : VR에 관심이 없어 딱히 할말이 없네요.
===
Project just4fun : http://www.just4fu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