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구글 I/O 2017 키노트 : AI와 코틀린



구글 I/O 2017이 시작되었습니다. 매년 구글 I/O의 키노트는 라이브로 지켜보았는데 올해는 일이 있어 보지 못하고 오늘에야 요약된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이미 많은 기사와 글들이 올라와 있는 내용들이니 이번 구글 I/O 키노트의 핵심 내용들만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1. 구글 렌즈 : 키노트의 핵심 제품이 아닐까합니다. 예전에 잠깐 사용해보았던 ‘구글 고글’의 확장판이고 ‘구글 글래스’와도 연관이 있을 것 같습니다. AI 퍼스트.

2. 클라우드 TPU : 제가 모르는 분야이니 패스.

3. 구글 홈 : 핸즈프리 통화가 멋지기는 한데 구글 홈과의 거리가 어느 정도일때 가능한지가 궁금했습니다. 구글 홈의 블루투스 지원이 추가되는 것 같으니 구글 홈에 블루투스 이어셋을 연결해서도 사용이 가능한 것일까요?

4. 구글 포토 : 저는 구글 포토에 추가된 다른 기능들보다 포토북이 흥미로웠습니다. 이제 실물책도 파는 구글.

5. 안드로이드 O : 이미 많은 정보가 공개된 것이라 추가로 이야기할만한 것은 없었습니다. 계속되는 안드로이드와 iOS의 서로서로 베끼기를 보여주는 ‘알림 점(Notification Dots)’과 알약이 싫어할 ‘구글 플레이 프로텍트’ 정도?

6. 코틀린 지원 : 제게 있어 이번 키노트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 올해 구글의 ‘Go’ 언어를 공부해볼 생각이었는데 코틀린을 먼저 해봐야겠습니다.

7. 스탠드얼론 데이드림 헤드셋 : VR에 관심이 없어 딱히 할말이 없네요.


===


Project just4fun : http://www.just4fun.k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안드로이드 웨어의 오레오 업데이트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엘지 워치 스타일에 대한 안드로이드 오레오 업데이트가 배포되었습니다. 작년 12월초에 엘지 워치 스포츠를 시작으로 발표된 업데이트이니 2달이 걸렸네요. 안드로이드 웨어 오레오 업데이트는 OS적으로 크게 변한 것은 없고 몇가지 기능들이 추가된 업데이트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기능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파일 관리자 (Clean File Manager) : 깔끔한 안드로이드 파일 관리 앱

안드로이드의 파일 관리 앱으로는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나 'ES 파일 탐색기'가 유명한데 이 앱들은 저에게는 너무 번잡한 앱들입니다. 파일 관리라는 단순한 기능이 필요한 저로서는 너무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 무겁고 인터페이스도 어색한 앱들이어서 대안을 찾다가 괜찮은 앱이 있어 소개합니다.

'파일 관리자 (Clean File Manager)'는 위 두 앱들에 비해 기본에 충실한 앱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지도 않고 PC 접속 기능도 없습니다. 파일 관리를 제외한 기능으로는 설치된 앱 목록을 표시해주는 기능이 거의 유일한 부가 기능입니다. 그러나, 저처럼 단순한 파일 관리 앱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딱인 앱이죠.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 'PHP에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법' 이라는 기사가 있습니다. PHP로 개발시 주의해야하는 3가지 보안 문제와 이를 막는 방법에 대한 외국 기사를 번역한 기사인데 관련 사항을 잘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기사에 소개된 내용들에 제 생각을 추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