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안드로이드 웨어 리마인더 앱 버그 해결 방법



엘지 워치 스타일을 사용하면서 가장 큰 불만은 기본 시스템 앱 중 하나인 리마인더의 버그입니다. 구글 캘린더나 구글 앱에서 만든 알림을 표시해주는 앱인데 사용자가 완료 표시를 하지 않아도 시간이 지난 알림을 자동으로 완료처리해주는 친절한(?) 버그가 있습니다. 버그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해서 이런저런 테스트를 해보다가 외국 구글 포럼의 관련 포스팅에 임시로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내용을 공유합니다.

위 포스팅에 있는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리마인더로 알림을 보내는 폰의 구글 앱을 알림 차단 목록에 등록하는 것입니다.

  • 폰의 Android Wear 앱 실행
  • 앱의 설정 화면으로 이동
  • ‘앱 알림 차단’ 메뉴에 ‘Google’ 앱 등록

이렇게 Google 앱의 알림을 차단하는 방법의 단점은 Google 앱에서 보내는 모든 알림을 시계에서 받을 수 없는 것이지만 저의 경우는 리마인더에서 처리하는 알림말고는 Google 앱에서 보내는 다른 알림이 없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캘린더의 일정에 대한 알림은 Google 앱을 차단해도 정상적으로 시계에 표시되었습니다.

리마인더의 이 버그는 제게는 굉장히 짜증이 나는 버그여서 해결할 수 없으면 스마트 워치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고려하고 있었는데 다행이 임시로나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임시 해결과는 별개로 구글 포럼에 이 버그와 관련된 사용자들의 포스팅이 있는 상황이고 버그 자체는 단순하지만 스마트 워치와 폰을 사용하는데 지장을 주는 이런 문제에 대해서는 구글이 피드백을 좀더 빨리 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Project just4fun : http://www.just4fun.kr/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구글 결제에서 결제 수단 등록 문제

얼마 전 카드를 새로 만들어서 구글 결제의 결제 수단을 교체하려고 하였는데 카드 번호가 잘못되었다라고 하면서 등록이 되지 않았습니다. 관련해서 검색을 해보니 이런 문제가 흔히 발생하고 있더군요. 저처럼 당황하실 분들을 위해 구글 고객센터와 통화해 해결하면서 알아낸 것들을 공유하겠습니다.

유튜브 뮤직 : 음악 서비스입니다

구글 플레이 뮤직과 유튜브 뮤직 이라는 두개의 서비스로 나누어져 있던 구글의 음악 서비스가 유튜브 뮤직으로 통합된다고 합니다. 유튜브를 통해 가끔 음악을 듣기는 했지만 기본적으로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로 음악을 듣는 것이 음악 전문 서비스만큼 편할까라는 생각이 들어 유튜브 RED를 신청해 며칠동안 사용해보았습니다.

Chromecast Audio 설정시 생길 수 있는 문제 두가지

Chromecast Audio(크롬캐스트 오디오)는 구글 플레이 뮤직이 국내 정식 서비스되면 구입을 하려고 했었는데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벅스에서 할인 판매를 하고있는 것을 보고 구입을 하였습니다. 단순한 기능만큼 설치도 쉬운 크롬캐스트 오디오이지만 저의 경우 사용하기 위해 설정을 하면서 두가지 문제를 겪었는데 다른 분들에게도 참고가 될 것 같아 정리를 해두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