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Epson Peanuts Beagle Hug Smart Canvas Watch : 찰리 브라운과 스누피를 손목에



원작 제목보다 찰리 브라운이나 스누피라는 등장 인물 이름으로 더 유명한 피너츠는 작가인 찰스 먼로 슐츠가 50년동안 사망 직전까지 그린 만화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이 만화 캐릭터를 사용한 제품들은 수도 없이 많은데 흑백의 화면이 원작의 이미지를 살리고 있는 시계가 있어 소개합니다.

'Epson Peanuts Beagle Hug Smart Canvas Watch'라는 굉장히 긴 이름을 가지 이 시계는 일반 아날로그 시계가 아닌 화면에 전자종이를 사용한 전자 시계입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워치는 아니고 화면 표시에 전자종이를 사용한 것만 빼면 일반적인 시계입니다. 피너츠의 공식 라이센스를 받아 만든 제품인데 제품 소개 이미지를 보면 라이센스를 받은 시기가 2014,2015년으로 되어 있어 나온지 좀 된 제품 같습니다.

전자종이를 사용했기에 제공하는 시계 화면 중 선택을 할 수 있지만 전자종이 특성상 화면을 새로 그리는 것이 느려 사용에 불편이 될 수 있는데 소개 영상에서는 시계 화면을 선택하는 것만 보여주고 있고 시간이 변하는 것은 보여주고 있지 않습니다. 아마 시간이 변할때마다 화면이 깜빡거리는 단점이 있는데 그것을 보여주고 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시계의 크기는 38.3 x 39.4 x 8.7mm이고 무게는 50g이며 찰리 브라운과 스누피만이 아니라 또다른 인기 캐릭터인 루시와 스누피 버전의 시계도 있습니다. 시계의 가격은 382달러입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고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전자종이가 사용상 단점이 될 수도 있지만 원작 만화가 그려진 흑백의 시계화면과 시계줄을 보는 맛으로 사는 시계일 것 같습니다.


===


Project just4fun : http://www.just4fun.kr/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구글 결제에서 결제 수단 등록 문제

얼마 전 카드를 새로 만들어서 구글 결제의 결제 수단을 교체하려고 하였는데 카드 번호가 잘못되었다라고 하면서 등록이 되지 않았습니다. 관련해서 검색을 해보니 이런 문제가 흔히 발생하고 있더군요. 저처럼 당황하실 분들을 위해 구글 고객센터와 통화해 해결하면서 알아낸 것들을 공유하겠습니다.

유튜브 뮤직 : 음악 서비스입니다

구글 플레이 뮤직과 유튜브 뮤직 이라는 두개의 서비스로 나누어져 있던 구글의 음악 서비스가 유튜브 뮤직으로 통합된다고 합니다. 유튜브를 통해 가끔 음악을 듣기는 했지만 기본적으로 동영상 서비스인 유튜브로 음악을 듣는 것이 음악 전문 서비스만큼 편할까라는 생각이 들어 유튜브 RED를 신청해 며칠동안 사용해보았습니다.

Chromecast Audio 설정시 생길 수 있는 문제 두가지

Chromecast Audio(크롬캐스트 오디오)는 구글 플레이 뮤직이 국내 정식 서비스되면 구입을 하려고 했었는데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벅스에서 할인 판매를 하고있는 것을 보고 구입을 하였습니다. 단순한 기능만큼 설치도 쉬운 크롬캐스트 오디오이지만 저의 경우 사용하기 위해 설정을 하면서 두가지 문제를 겪었는데 다른 분들에게도 참고가 될 것 같아 정리를 해두겠습니다.